fishing.루어낚시

천렵 - 홍천강 노일리를 가다.

apntv 2012. 8. 11. 22:06

천렵은 역시 홍천강?!!
홍천강이 다 포인트 입니까? 라고 물으신다면 그렇다고 말하고 싶습니다만 그래도 꺽지라면?
꺽지는 굴지리도 좋지만...아무래도 조금 더 움직임이 편한 노일리가 좋지 않는가? 생각해 봅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이죠^^

지금은 8월 초인데 피서객이 없나요?
확실히 절기는 절기입니다. 피서객이 거의 없네요. 휴가시즌은 사실상 끝인것 같습니다.
아니면 노일리 필드 자체가 다른 곳보다는 덜 발달해서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도로공사를 하고 있으니까요!


아침 짬낚에 걸려들은 놈들 입니다. 약 한시간 여동안에 거의 20수 가까이 하였지만 청소년기?의 아가들 까지는 대부분 다 다시 놓아 주었습니다. 저놈들은 작아보여도 다 10CM 가 넘는놈들 입니다.

노일리가? 전부다 포인트 인가요? 라고 물으신다면...
아래 사진을 보시면 될 일 입니다. 대충 짐작이 가시나요?


현재 이곳의 앞은 도로 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강변 도로가 이 포인트 부근에서 끝겨있죠^^ 이정도면 다 아실듯..

잡은 꺽지를 어떻게 하였나요? 라고 물으시면 일단은 아침으로... 그래도 씨알이 제법인 놈들만 골라서 꺽지탕면을 끓였습니다.

물론 간단한 알콜음료와 함께요.


맛나보이죠? 씨알도 괜찮아 보이고요. 저 코펠 보기보다 큽니다.^^
강계에서 잡은 물고기들은 기생충의 예방 차원에서 반드시 손질을 잘 해야 합니다. 그게 아니면 팔팔 끓여야죠. 면을 넣기전에 스프와 꺽지를 먼저 넣고 장시간 끓였습니다 그리고 면을 넣어서 마무리를 했죠^^

맛은 먹어본 사람만 알아요. 깔끔하고 시원하죠^^ 바닷 고기와는 다른 그맛!

그리고 불을 피웁니다. 이전에 피서객이 놀다가 버린 나무들이 많네요. 다 모아서 ㄷ끼로 패서 조각을 내고 불을 지폈습니다.

낮이라 더웠지만....상관 없습니다.
저 불은 점심식사의 준비입니다.


불이 잘 붙었네요 그리고 좋은 숯불로 거듭나게 되었죠.
이때!! 가지고간 삼겹이를 놀립니다.

기름이 잘 빠지면서 고기가 노릇노릇 잘 구워집니다.
캠핑 낚시는 이맛이죠.!!

공기좋은곳에서 좋은 사람들과 함께 고기도 구워먹고 아무 양념 하지 않았지만 그저 쌈장만 찍어 먹어도 맛 좋습니다. 

역시 고기를 굽는 불꽃의 열원은 나무가 제일 입니다. 순수 자연 불꽃에 가까울 수록 좋은 맛을 내는것 같아요. 프라이팬이나 가스 오븐에 하는 것보다 당연 맛납니다.


이런것을 먹는데 알콜 음료가 어찌 빠질 수 있겠습니까?!!! 당연히 먹습니다. 
캬아~ 아~!! 쥬옷 타!!

그리고 마지막으로....꺽지구이.... 삼겹이 굽고 남은 적당한 열을 가진 불씨 위로 꺽지를 올려 놓습니다.
아 이 굽는 냄새...

금방 올려놓기만 했을뿐인데 입안에서 침이 꼴깍 꼴깍 넘어갑니다.
츄르릅~!!


적당히 익은 놈의 살을 한점 띁어봅니다. 사실 꺽지처럼 작은 물고기들은 띁을 살도 별로 없습니다만 특유의 단단한 육질이 구워졌을떄도 좋은 맛을 주기에 충분 합니다.

토요일 새벽 2시에 도착하여 잠을 자고 아침 6시부터 한시간 짬낚...그리고 먹고 노는 와중에 간간한 짬낚에 수십여수의 꺽지를 잡았지만...반이상은 다 놓아 주었습니다. 그저 그날 그시점에 먹을 만큼만 먹고 말입니다.

그리고 오후의 한두시간은 쏘가리 잡기위해 투자해 봅니다.
여울이 끝나는곳 그리고 여울 중간의 포말이 가라 앉은곳자리에 루어를 던져봅니다.
약 30분 여만에 아가 쏘가리가 한마리 걸려듭니다.

스피너를 물고 올라왔네요.
꺽지가 주목적 이었기에 당연 스피너 위주로 채비를 구성해갔습니다.


그놈 참 이쁩니다. 사진을 찍기 위해 걸어 놓았습니다. 물론 당연히 꺽지보다는 많이 큽니다. 수십회의 천렵 경험상 저놈은 분명 금지 체장을 간신히 넘겼습니다.

먹어도 되는 것 이지요.
하지만 놓아줍니다. 이미 꺽지로 배를 채운터라 저놈을 건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오후 3시에 장비를 챙기고 서울로 출발~!!

금요일 밤 을 넘겨 토요일 새벽 2시에 도착 그리고 6시 기상.. 그리고 낚시 아침 낚시 음료흡입 낚시 점심 음료흡입 낚시 그리고 오후 3시 짐을 챙겨 서울로 되돌아 옵니다.

짧지만 알차게 놀다왔네요.

정확한 낚시 포인트를 아래 지도 정보에 찍어 놓았습니다. 참조하세요. 표시된 필드로 아래위 합 250미터 구간 정도 포인트로 보시면 됩니다. 샅샅이 탐색하시면 좋은 조과 있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