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s.어플리케이션들

갤럭시탭 wifi ...쩝

apntv 2011. 8. 11. 01:33

후회는 아무리 빨리 해도 늦는다. 라는 교훈이 왜 생각 안났을까요?

이놈을 가져와서... 어플 몇개 다운 받으니.... 저장공간이 부족하다며 메모리카드 그림이 빨간 아이콘으로 바뀝니다. 그러더니... 어플이 설치가 안되더군요.

아래 사진이요?
집에있는데탑으로 인터넷을 돌려 공장초기화를 했더니...저정도의 어플을 설치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공장 초기화 3번만에 빨간 메모리카드 그림 안뜨더군요. 삼성 서비스에가서 AS를 받을까? 생각해 봤지만... 3주전 휴대폰 AS 받으로 가서 번호표 뽑고 2시간을 기다렸더니 별 생각 없어지는 상황이 떠올라... 아시죠? 이 기분 ...

갤럭시탭 7.0인치 역시 서둘러 만들어 낸 물건임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별 검증도 없이... 한마디로 버그 찾아내는 총알받이 구매자가 다시한번 된것 같아서.... 기분 참 안좋아요.

갤럭시탭 10.1은 어떨지 모르지만... 뭐 유심을 끼워 놓은 통신용 단말기버전은 몰라도 T스토어를 사용 할 수 없다면 WIFI버전도... 사면 후회라 생각 합니다.

왜? 우리는 이미 갤럭시 라는 소리를 들으면 애플의 대항마 T 스토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안드로이드 마켓이 대항마인거죠.


갤럭시s를 스레기 라고 부른다.

사람은 실수를 통해 배우는데에 익숙해져 있는 동물입니다. 저 역시 그렇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또 실수를 한것 같네요.

최근에 장만한 것은 바로 7인치 카탭이라 부르는 물건 입니다. 물론 중고로 구입했죠.삼성이 서민 시리즈 차량 팔아먹으면서 끼워 팔기로 주는 물건 입니다. 그럴 수 밖에 없겠더군요

일단 보시죠 상단 사진의 우측 하단의 삼성Apps 라는 아이콘을 누르면 나오는 마켓 입니다. 일명 삼성마켓이죠. 추천 어플리케이션의 hot 이슈 어플 목록을 유심히 보십시요. 이름과 아이콘과 몇가지나 되는디... 물론 아래의 사진에서 모든 어플이 다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 하고 저정도만 보면 충분 합니다.


상단 사진의 hot 어플들 목록 잘 보셨나요? 그럼 이제 아래 사진을 보십시요. 이번엔 추천 어플의 신규 어플 입니다. 영화 컨텐츠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저렇게 두세 페이지 정도 밖에 안되요. 삼성 마켓 시작이 언제인데...


위의 사진을 잘 보십시요 분명 hot 입니다. 그것도 추천 apps의 hot 이죠.
아래사진을 보십시요. 제법 솔솔하게 겹치는 내용이 많죠? 네 TOP 어플 입니다. 최고의 어플이 고작 영화라니... 물론 영화가 나쁘다는게 아닙니다.

다만 아쉬울 뿐이죠.

물론 안드로이드 마켓을 이용하면 됩니다. 그러면 게임은요? 이런 태블릿PC에서 가장 중요한것이 게임이 아닌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게임입니다. 10이면 7명이 가장 빠르게 접근 하는 다운 로드 쉰위에 최상단에 있는 목록이 게임이죠.

별수 없습니다. 그냥 잘 사용하는 수 밖에.....

단말기 루팅을 하자니.... 쩌비...AS가 걱정이고.... 쩝.

부지런히 안드로이드 마켓을 뒤지고 웹 검색을 하는수 밖에요.


위의 사진 잘 보셨나요? 아래 사진을 유심히 보십시요....저 카테고리의 아이콘...게임이 앵그리버드가 세개나 들어 있어서 아이콘이 저럴까요?

대체 뭐가 불만인데 이런 까대는 글을 끄적 거린거냐고 묻는 분이 계실 것 입니다.

왜?  WIFI 사용자들은 T 스토어를 사용 못할까요? 아직도 안드로이드 마켓의 게임 부분은 국내에 못들어 오는거 아시죠? 이거 다 로비를 통해서 방어한거라고 생각합니다. 높은 양반?들이 암생각 없을 수 도 있지만... 무턱 대고 그러지는 않죠.

그게 이해가 갑니다. 새삼스럽게요.

뭐냐면 집값 떨어지는게 싫어서 쉬쉬 하는 그런것. 아시죠? 쩌비 어차피 중고로 구매하는거 계약 해지된 3G로 구매할것을 ㅡㅡ;

역시 후회는 빨라도 늦는법이죠..ㅋㄷㅋㄷ


아무리 비교를 안하려 해도 이거 해도해도 너무합니다. 그러니 중고나라에 스마트폰 동호회에 갤럭시탭 매물이 넘쳐 나는것 같습니다. 이걸 산 목적이 아가들 교육을 좀 도와볼까 하는 도우미로서의 역할을 생각하고 구매했습니다.

제가 사용을 잘못해서 그러는 것인지....  

애플의 앱스토어와 빅쇼를 안할 수가 없습니다. 왜? 아이팟터치는 앱스토어 되거든요.
왜 갤럭시탭은 t 스토어가 안될까요? 아무것도 모르고 되겠지? 하는 생각에 t 스토어 어플을 설치해봤습니다.

USIM 을 꼽으랍니다. ㅡㅡ; 아오 빡쳐.... 나른 분들은 어떤지 몰라도 삼성 APPS는 없어지던가 T 스토어와 통합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탭 WIFI 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착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T 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다는 착각.... 현재까지도 갤럭시탭7.0은 역시 WIFI로 인터넷이나 하고 동영상이나 감상하는 용도외엔  그다지 입니다.

갤럭시탭 10.1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모든 기계라는게 사람에 따라 취향차가 분명하고 호불호도 분명 합니다. 제 경우 갤럭시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거 아십니까? 대부분의 갤럭시S 유저들이 펌웨어 운영체계 업글 할때 키스인지 개 머시긴지 하는 프로그램과 기계에서 제대로 인식을 못해서 업데이트가 제대로 안되어 삼성서비스에 들리는 분들이 엄청나게 많다는거...

그거 아십니까? 낙성대에 있는 삼성 서비스 센터에 대기 고객은 시간당 100여명인데 고객을 위한   PC는 단 3대 뿐이며  WIFI존도 아니라는거.... 

기계는 좋습니다. 여전히 후발 주자이기에 애플진영을 배킨게 어쩔 수 는 없는 부분 이지만... 디자인이나 유행 및 시장의 흐름이라는게 결국엔 다 비슷 비슷 합니다. 다 베끼면서 크는거죠.

다만 이런 생각 해봤습니다. 구글과 안드로이드 진영이 없었다면 갤럭시탭 갤럭시S는 아무것도 아니라는것. 결국 T스토어가 삼성APPS가 갤레기들을 살린게 아니고 안드로이드덕에  체면 치레를 하고 있는거죠. 수 많은 얼리 아답터 및 총알받이들을 이용해 가면서요 저도 그중 한명이고.... 쩝 슬프네요.

후회는 아무리 빨라도 늦습니다. 다만...삼성이 미워서요.  애플이라도 다르겠습니까.쩌비
아이패드는 어떤지 구매해 봐야겠네요.

아이맥을 사용하고 잇고 아이팟 터치를 사용해 본적 있지만... 넘쳐 흐르는 컨텐츠에서 뭔가 도움이 될만한것을 찾아낸다는게 여간 칼로리를 소모하는 일이 아닙니다만 아이패드는 안써봤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