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s.어플리케이션들

매킨토시용 게임 어디서 구입?

apntv 2011. 1. 31. 05:20

http://www.insidemacgames.com/    이곳에서 구입 합니다.

절차가 조금 복잡하긴 합니다만....분명 구매는 되고요. 해외에서 결재 가능한 카드 필요합니다. 물론 국제 배송료도 따로 붙어요. 아주 비싸요 ㅡㅡ;

여전히 인기있는 call of duty 가보이는군요. 그리고 문명 시리즈....여전히 맥용 게임은 발전이 없어요.
다만 앞으로 앱스토어;특히나 새로운 운영체계인 lion 에서는 어플스토어가 작용 됩니다. 물론 스노우 레오파드에서도 적용되고 있습니다만 게임 카테고리가 생겨난 것으로 보아 향우 매킨토시용 게임이 나름 많이? 개발 되어 지거나 변환 되어 질 것 같습니다.

최근엔 스마트 폰에서 인기를 끌었던 전세계 넘버원의 그게임 Angry bird 도 매킨토시용으로 판매되고 있다.

정말 저속 밖에 없나요? 그렇지 않다.

요즘 스티브잡스의 병가 소식이 전해지면서 전반적으로 애플의 주식이 많은 하락을 기록하였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나이가 나이인지라 이제는 잡스 선생도 그날?이 멀지 않은듯 보인다. ㅡㅡ;

아이폰의 인기에 힘입어 아이폰에서 히트한 게임이 안드로이드 용으로 다시 나오며 동시에 최근에는  일반pc용과 mac 버전으로도 나오고 있다.

주중 무목할 만한 것이 바로 os x용으로 새롭게 게임이 나온다는 점이다.

전세계적으로도 메이커만 유명한 먹다버린 사과같은 애플은 언제나 마이너의 위치에 있었다.인식 자체가 그래픽용 음악가용 전문 출판가용 등등...극소수의 사람만이 사용하는 컴터로 알려진게 사실이고 또한 응용 프로그램의 폭도 넓지 않다.

아마 pc계의 빠돌이의 대표적인 부류가 아마도 맥을 사용하는 사람 아닐까 생각 될 정도로 말이다.

애플이 인텔cpu를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부트캠프를 통하여 매킨토시에서 윈도우용 게임을 할 수 있는 길이 열리긴 했지만 아직 맥 고유의 시스템과 하드웨어 특성상 제대로 잘 작동하는 게임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게임도 있다.

하지만 최근들어 가장 큰 가능성이 있으니 그것은 애플이 추구하는 applestore 때문이다 이 스토오에는 소프트웨어를 판매하기 위한 공간이 있다. 아마도 아이폰에서 영감을 얻어서 적극 진행된듯 하다 아래는 그 스크린 샷.

아래의 이미지는 현재 레오파드에서도 구현 되고 있지만 차기 OS X LION 에서 더욱 발전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를 보면 상단에 featured      Top Charts     Categories      Purchases     Update 등이 보일 것이다. 그중 눈에 띄는 부분이 왼쪽 중간에 ANGRY BIRD가 1위를 한것이다.  이것이 눈에 띄이는 이유는 맥에서 돌아가는 게임이기 때문이다. 
비록 게임 자체의 그래픽이 조금 떨어지고 용향도 작고 하지만 이것은 앞으로 lion을 통해 판매되어질 게임이 지금보다 많아질 것을 위미하며 현재 새로 개발 되어지는 게임들은 대부분pc와 mac 공용으로 많이 나온다

안타까운 것은 한국에서 개발된 게임은 mac용이 없으며 해외에서 개발 되어진 게임을 할 수 밖에는 없지만 말이다.

현재 국내에서 할 수 있는 맥용 게임은 어떠한 것이 있는가?

일단 블리자드에서 만들어진 모든 게임은 pc나 mac에서 모두 할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워크래프트,심즈,스포어 그리고ea게임들 등등이다.

최근 가장 고무적인 행보를 보이는 곳은 다름아닌 steam이다.

http://Store.steampowered.com



매킨토시용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 한글로도 볼 수 있으니 좋은 일이 아닐 수 없다.

가능성


  

아마도 한국시장에서는 약 5월 경에 공식적으로 운영체계가 판매될 것으로 생각 된다. 맥용 운영체계가 마음에 드는 이유중 하나인것이 부담 없이 정품을 사용 할 수 있는 것 이라고 생각 된다. 다만 응용 프로그램은 PC용과 마찬가지로 상당히 비싼편이다.


그럼에도 불구 하고 이 새로운 운영체계와 MAC APP STORE 가 기대 되는 이유는 유용하고 많은 프로그램들이 마켓을 통하여 공급 되어질것 이기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