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ing.루어낚시

2011/7/6 한탄강 상류 : 철원 쏘가리 포인트 직탕폭포

apntv 2011. 7. 7. 03:13

강원 철원군 동송읍 이길리
시원하시죠?

어제? 다녀온 곳은 장마철 중간긴의 쏘가리들을 공략하기 위한 한탄강 상류의 쏘가리 포인트중 하나인 직탕폭포 입니다.
한국의 나이아가라 라고 하는 별명이 붙은 곳 입니다.

폭포의 덜어지는 높이는 약 3미터 가량이며 넓이는 50미터 수준 정도 입니다. 장마철의 중간기이지만 저 물의 유속수준이나 물의 양은 평소보다 아주 약간 많은 정도의 양입니다.

저곳은 피라미 장어 꺽지 쏘가리 등등 깨끗한 물에 사는 물고기들을 잡을 수 있습니다. 피라미가 제법 싸알이 크더군요. 끄리 새끼정도의 수준크기였어요. 그정도면 매운탕이나 피라미 튀김 또는 회무침으로는 손색이 없는 크기죠^^ 단 여러마리로 해야...^^

도착한 시간이 오후 6시정도였던지라.... 포인트 체크를 제대로 못했습니다.

폭포 위쪽으로는 취수탑 쪽으로 여울지대가 있고 아래쪽은 번지점프장과 소와 여울 이 약간씩 있으며 물살의 유속은 제법 빠른 편으로 육안으로 보기엔 유속이 아주 빠를것 같지는 않으나 실재 웜을 흘려보내 보니...라인이 풀리는 속도가 빨랐습니다.

보보인저는 쏘가리 릴리즈 사이즈 한마리와 피라미만 한마리 걸었네요. 낚시시간은 약 7시 30분 정도부터... 10시 이전에 완전 철수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빗방울이 떨어지려는지 공기의 흐름이 심상치 않아서요. 서울로 돌아 오려면 제법 멀고요. 한강 노들섬을 기점으로 딱 100km 정도의 거리입니다.

가까운곳 하류쪽에 고석정 포인트가 있습니다.

직탕폭포를 가기전에 여러개의 크고 작은 다리를 지나게 되는데 현재 공사중이 다리가 두곳 있더군요.
딱보기에 분명 좋은 포인트 였습니다. 아마도 이글을 보시는 분또는 최근에 가보신분은 그곳을 알고 계시겠지요?

다리를 만들기에 임시로 미리 보가 있고 물의 흐름이 안정적이면서도 굽이치는 고시 있고 ...거리는 직탕폭포까지 약 3km 정도 걸리는 위치로서 분명 쉬어갈만한 물가 맞더군요. 초보이지만 여러번 확인하였습니다.

어찌되었건 조과는 작은 피라미 한마리 작은 쏘가리 한마리였어요. ㅜ.ㅜ


직탕폭포가 유명하긴 유명한 곳입니다.폭포 앞에 매운탕집이 여러집 있는데요. 빠가 사리매운탕 입니다. 가장 싼가격이라 후배랑 두ㅠㄹ이서 나누어 먹었습니다. 4만원 이더군요. 다음에 직탕폭포를 들릴때는 미리 도시락을 챙겨 가야겠어요. 그냥 백반만은 팔지 않더군요. 아무리 관광지라지만 인정머리 없게 느껴졌습니다.

물론 알고 있습니다. 한철장사라는것. 그래도 그렇죠. 7천원 수준의 백반도 팔지 않는다는 것은 9천원을 달래해도 백반을 판다면 먹었을 것 입니다.  양 많은 신분이나 관광 오신분들은 그래도 괜찮았을 가능성이 많죠. 왜냐? 빠가사리 8마리정도 들어 있었어요.양이나 그런게 야박하지는 않았어요. 다만 백반만을 팔지 않는게 야박하게 느껴졌을뿐~!!

초보 낚시꾼? 이지만 낙시를 하는 곳 주위의 대부분은 먹을곳이 드물더군요. 제아무리 유명해도 낚시꾼 사이에서나 유명한것이고 그나마 일반 관광객이 엄청나게 몰리는 곳 아니면 백반을 쉽게 먹는것 자체가 그리 쉽지는 않으니까요.

 ㅡㅡ; 그래도 관광버스 타고 보러오시는분들이 참 많은듯해요. 다들 모르셨을 가능성이 크지만.... 먹는 문제에 있어서 그부분은 참 실망 스러웠어요. 철원이라는 지역이 전체적으로 그렇죠 . 밥집다운 밥집은 많지않고 서울이라 의정부나 동두천이나 수원 용인 등등과 틀리다는것요. 또한 주위에 멀지 않은 몇km 이내에 군부대가 있어 종종 식당이 보이긴 하지만.... 일찍 닫아요.9시면 사실상 셔터 다내리는 ㅡㅡ;

그래도 강원팔경인데말입니다. ㅡㅡ; 맛은 괜찮았습니다만....다 먹지도 못할 양을 억지로 먹은게 기분이 그리 좋지는 않았어요.
직탕폭포 앞에 매점도 한곳 있어서 과자와 아이스크림 등등 약간의 간식거리는 구매 가능합니다. 그게 아니었으면 늦은 시간의 간식은 사실상 포기해야 했을듯 싶어요.

또한 서울에서 직탕폭포로 가는길에 의정부를 지나 포천초입 부분에 맥도널드가 있더군요 24시간 이었어요. 패스트푸드를 좋아하시는 분은 이곳에서 구매해 가셔도 좋을듯 싶었습니다. 목적지와의 거리는 약 20여 km 정도로 능히 간식 거리를 운반 가능한 거리이죠^^ 

어찌 되었던 중요한 사실은...? 이번 조행도 꽝 이라는 것 입니다.^^ 쏘가리 영양보충 하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