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ing.루어낚시

루어, 미노우, 리트리브, 저깅, 플로팅

apntv 2011. 5. 21. 21:18


 일단 나의 미노우 풀셑? 부터 앞으로 더 늘어날것 같다. 굳이 낚시를 하지 않더라도 사이즈대로 하나씩 다 구비해야겠습니다. 하나하나 살펴보니 이쁘고 장식성 있어서 좋네요. 물론 역할이 더 중요하겠지만^^ 
미노우랑 에기같은 류어들 다 장만하려면 돈좀 들겠네요.
 



생초보인 나에게 미모우는 참으로 버겁지 않을 수 없다. 작게는 몇백원 부터 많게는 몇천원...그것도 하나에 도한 써본적이 없으니 이것들이 정말 고기를 잘 유인해 낼지도 의문일 수 밖에 없다 결론은 하나 질러보는것. 가장 싸게 판다는 머털낚시에서 구매를 해봤습니다.

일단 위에놈은 3500원 짜리 실 사진과 많이 틀리면 기분 나쁠텐데라고 생각했지만 제품을 받아보니 퀄리티가 괜찮다.물론 이런 기능성 제품은 써봐야하겠지만 일단 육안으로는 합격이다. 모델은 타겟미노우65SU 시리즈중에 HC01번색상이며 총길이 6.5cm 무게3.2g 플로팅(Floating)액션용 이랍니다.

플로팅? : 물에 띄우는 액션을 주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니 릴링을 할때 수면에 마추어서 운용을 하면 되는 루어^^



이놈은 완벽한 미노우 - Humbug 미노우 45S(서스펜드용) 시리즈중에 HB05번 색상 입니다.
사용방법은 

) 빠른 리트리브 2) 리트리브 + STOP + 리트리브 3) 저킹 
4) STOP & GO 5) 로드 : ULTRA LIGHT, LIGHT, MEDIUM LIGHT
6) 대상어 : 배스, 준치, 송어

 라 합니다. 흠 용어정리 한번 해야겠네요. 그만큼 완벽하다니...
크기는 약 6.5cm 무게는 8.2g 깊이는 수면에서부터~ 약 0.6m 정도의 수심에서 운용을 하면 된다네요.


http://blog.naver.com/lhj5420?Redirect=Log&logNo=130052171186
루어 액션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네요^^  자주 들러야 할것 같아요. 블로그의 이름은 밤이길다?

 


이놈은 DBP100 시리즈미노우중 01번 색상입니다. 길이는 11cm 무게는 12.5g 액션은 플로팅 역시 물에 띄우는 용도네요. 하드 베이트들은 바다루어가 아닌이상 대부분 민물루어는 플로팅액션이 기본인가봐요. 일단 이 미노우들의 공통점들은 배스등등을 효과적으로 공략한다는 점이네요.
몸통에 반사재질 홀로그램 처리를 해서 빛을 받으면 반짝반짝거리겠네요. 그런 연유로 물고기를 더 잘 유인해 낸다는 기능이 있다고 보는게 좋겠습니다.




버블포퍼65 길이 6.5cm 무게 : 7g 플로팅액션 눈이3D 라서? 대상어에게 강력하게 어필한답니다. 래틀리란게 내장되어 있어 몸통에서 소리가 나는데 그게 대상어의 청각을 자극시켜 물게끔 유인을 한다네요. 이놈은 포퍼라고 불리우는 종류인데 이렇게 생긴 모양의 하드베이트는 대부분 포퍼인듯 합니다.

포퍼의 효과는 로드액션시에 수면위의 물을 가르듯 지그재그로 액션을 보이며 거품을 발생시켜서 배스의 청각을 자극하고 시각적인 효과로 유어를 하는법이라고 합니다 흠 지그재그 운용이라... 적당한 릴링으로 루어를 운용하여 물에 띄우는게 관건이네요.

사실 낚시생 초보인 제 입장에서는 과연 미노우가 얼마나 큰효과가 있는가?를 모르겠네요. 웜을 이용하여 쏘가리랑 배스를 잡는 손맛을 출조 서너번만에 보기는 했지만...이놈들은 사실 냄새도 없거든요. 하드베이트라서 그런가 ㅡㅡ. 
다만 낚시 사이트들을 보면 바다루어와 민물 유어의 모양에서 약간의 디자인적인 고기의 형태의 차이가 있고 물에 뜨고 가라앉게 운용하는 차이가 있음이 보여집니다.

한가지 알 수 있는 사실은 민물용 하드베이트는 대부분 수면에 띄우는 용도로 많이 사용을 하네요. 몇몇 종류빼고는 대부분요.


DCP65 시리즈중 04번색상 990원 길이 6.5cm 무게 13g 플로팅액션 좌우로 흔들리는 바이브레이션 액션을 한다고 합니다. 일단 시각적으로도 반사체 재질이고요.흔들리는 파장이라...음... 과연 해봐야 아는거죠^^ 아래사진도 같은 제품인데 컬러만 조금 다릅니다.



가까이서 루어를 보니 정말 귀엽고 이쁘더군요. 유광도 있고 무광도 있고...기능과 종류도 각양각색이더군요. 아마도 시중에 판매하는 미노우를 종류대로 크기별로 하나씩 구매하면 가격만해도 몇십만원은 할것 같네요.하나씩 다 구해서 장식장 만들어서 진열하고 싶을 정도의 아이템인것 같습니다. 이걸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루어라는것도 기능이 참 중요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제가 구매한 미노우는 총8개 그중 4개는 전부 990원 짜리입니다.


이놈은 완벽한 미노우 - Humbug 미노우 65F(플로팅용) 시리즈중에 HB05번 색상 입니다. 
사용방법은 

) 빠른 리트리브 2) 리트리브 + STOP + 리트리브 3) 저킹 
4) STOP & GO 5) 로드 : ULTRA LIGHT, LIGHT, MEDIUM LIGHT
6) 대상어 : 배스, 준치, 송어

 라 합니다. 흠 용어정리 한번 해야겠네요. 그만큼 완벽하다니...
크기는 약 6.5cm 무게는 8.2g 깊이는 수면에서부터~ 약 1m 정도의 수심에서 운용을 하면 된다네요.


뉴커품뺀미노우 DCP65   두개 컬러는 10번과 07번  : 개당 990원
뉴거품뺀미노우 DCJ110 두개 컬러는  30번과 01번 : 개당 990원

가만히 살펴보니 저렴한 미노우들은 대부분 나름 값나가는 미노우들을 많이 모방을 한것 같은 느낌입니다.

완벽한미노우 TARGET MINNOW 65SU HC01번 : 개당 3500원
완벽한미노우 Humbug 65F 중 HC01 그리고 45S중 HB05 버블포퍼65중 HA07 개당 : 3500원

가격차이가 참 대단합니다. 990원과 3500원이면 사실상 거의 4배에 해당하는 차이인데요. 육안으로 볼때는 가격차이가 거의 나지 않는 수준의 마무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관연 이것으로 얼마만큼의 성과를 올리게 될지 앞으로 이것을 사용하면서 걸림으로 읽어버릴 가능성도 있지만...읽어버리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평균을 내 보아야하겠네요. 얼마짜리로 더 많이 잡을 수 있을지... 사실 이것으로 평균낸다는게 그렇기도 합니다.

가격차이가 나는데에는 분명 나름의 확실한 이유가 있겠지요.

마지막으로 아래사진 라팔라 DT04 이물건이 평이 아주 좋더라고요. 가격이 무려 14,000원 정도입니다. 저같은 초보 루어꾼은 아마도 연습부족으로 물속에서 잃어버릴 수 있으니 실력을 조금 쌓고난다음에 구비를 해 보아야겠어요.아주 작고 귀여운 놈 이더군요. 써본사람들의 반응도 참 좋고요. 육안으로 보기엔 도장상태나 그런것이 별 차이 없어 보이는데 조과가 보장 된다니 심히 땡기지 않을 수 없습니다. 어떤이의 평으로는 배스가 환장을 하고 달라든다고~

 사진은 구글 검색으로 집어왔음.

일단 검색을 통해서 미우우나 웜을 이용하는 액션을 문서로? 정리해 보아야겠습니다. 뭐 많은 사람이 이 블로그에 들리는것은 아니지만 정리해 놓으면서 저도 조금 배우고 쓸모있겠지요^^